스킵네비게이션

사이트맵

건축, 꿈을 이룬 50년 the 꿈을 꾸는 100년

Department of Architecture

학과장인사말

Since 1972
50 years of architecture,
Sustainable and Happy Architectural Job!

영남이공대학교 건축학과 홈페이지를 방문을 환영합니다.

1972년 건축과를 개설이래, 5,500여 명의 건축 전문가를 양성하여 전국에서 건축분야에서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당당히 건축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복제작소 건축과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한 여러분을 크게 환영합니다.

건축학과에 졸업한 자랑스러운 5,500여 명의 건축 전문가들은 우리 건축학과의 특징인 다양한 건축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여, 건축설계사·건축인테리어전문가·건축구조기술자·건축시공기술자·건축설비기술자·부동산개발자·건축조경기술자 및 공무원 등의 각자의 개성에 맞는 직업을 가지고 건축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건축학과는 영남지역의 유일한 건축학과를 학과명으로 유지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꿈을 이룬 50년의 전통과 역사의 소중한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the(더) 꿈을 꾸는 100년의 전통과 역사를 계승하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전문 건축 직업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희망이 있고 꿈을 키우는 건축학과는 2002년, 2006년 전국 전문대학 건축과 평가에서 A+를 받았고, 건축분야에 노년까지 전문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본 요건인 건축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자가 35명으로 전국에서 단연 TOP(2019년 전국 660명 중 5.3%)입니다.

이러한 영남이공대학교 건축학부 건축학과는 건축설계회사, 건축인테리어회사, 건설사업관리회사, 건축엔지니어링회사, 건축시공회사, 건축안전진단회사, 건축구조설계회사, 건축부동산개발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과 함께 4년제 대학에 진학으로 성공 보장으로 답하겠습니다.

건축, 꿈을 이룬 50년 the 꿈을 꾸는 100년

영남이공대학교 건축과 학과장 배동식